보도자료
홈 > 게시판 > 보도자료
조회수 307
제목 [기독교보 보도]2023.05.04. 교회교육훈련개발원·넥스트교회교육원 MOU 체결
작성자 cetnd1
작성일자 2023-05-06
교회교육훈련개발원·넥스트교회교육원 MOU 체결
교회교육디렉터 전문가 양성과정 커리큘럼 공동 개발 합의


국내 대표적인 교회교육 훈련 및 컨설팅 기관인 교회교육훈련개발원(대표 권진하)과 기독교벤처 교육플랫폼 넥스트교회교육원(대표 김대욱)이 교회교육디렉터 전문가 양성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두 기관은 2023년 4월 28일 오후 4시 교회교육디렉터 전문가 양성과정이 진행될 서울 총신대학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회교육디렉터란 성공적인 주일학교 사역을 하는 미국의 교회에서부터 시작된 교회교육을 총괄하는 위치로, 근래 한국교회에 유행처럼 도입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교육디렉터는 교회 내에서 교육부서의 운영과 재정, 조직 인사에도 관여하는 권한을 가지며, 교회의 상황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기획하며, 교육 전문성을 가지고 교회 전체 사역을 조율하고 디자인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권진하 대표는 “코로나 시대를 지나면서 급격히 무너지는 한국교회의 사역 현장에서 뛰어난 교육 전문가의 지도력이 더욱 필요해지는 상황에 교회(주일)학교는 물론 청년에서 중장년에 이르기까지 교회교육의 상황을 분석 평가하고, 그 현실에 맞는 교육시스템을 개발 운영할 수 있는 교회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육하며 유통하는 것에 오랜 경험과 전문성이 있는 양사의 제휴는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그 취지를 전했다.

교회교육디렉터 전문가 양성과정은 크게 부서 사역을 위한 교회학교교역자 과정과 교육디렉터 과정으로 구성되며, 총신대 기독교교육연구소(소장 이종민 교수)의 자문, 감수 등 협력으로 진행된다.

교회학교교역자 과정은 각 부서 사역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사역을 위한 목회계획의 수립, 설교, 예배, 캠프 및 전도프로그램, 제자훈련과 사례분석까지 오랜 사역 경험의 부서 사역 전문가들로부터 현장 중심적인 교육내용들로 채워져 있으며, 교육디렉터 과정은 교회교육의 진단과 분석, 시스템 구축, 커리큘럼 및 교재 개발 등 교회교육을 디렉팅하기 위한 전문적인 심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현장강의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되며, 온라인은 넥스트교회교육원 교육플랫폼, 오프라인은 총신대에서 오는 8월경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수료자에게는 총신대 기독교교육연구소 명의의 증서가 발급된다. 문의 ☏ 031-8039-6999

키워드#교회교육훈련개발원 #넥스트교회교육원 #업무협약(MOU)
이국희 기자 cookie0228@hanmail.net


출처 : 고신뉴스 KNC(http://www.kosinnews.com)

원문기사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