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코칭 세미나
홈 > 세미나 > 감정코칭 세미나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 세미나』

<감정코칭 세미나>는 ‘MBC 스페셜-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많은 교사와 학부모들의 반향을 일으킨 바 있습니다. <감정 코칭>을 배우고 실천하는 학부모와 교육전문가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행복과 성공의 값진 선물을 매일 선사할 수 있습니다. 가트맨 박사는 지난 20여 년간의 방대한 연구를 토대로 부모가 <감정 코칭>을 실천하면 아동에게 다음과 같은 변화가 일어나고, 그 효과가 장기적 지속되는 것이 검증하였습니다.

집중력 증가 / 학습능력 증가 / 친구 관계 개선
대인능력 향상 / 감정 조절 능력 향상
충동 조절 능력 향상 / 상황대처능력 발달
심리적 상처회복 능력 증가 / 문제해결 능력 증가 신체적 면역력 증가

 


반면 감정 코칭을 받지 못한 아동에게는 다음과 같은 모습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짜증을 냄 / 적개심과 분노 / 우울증 / 자신감 없음 / 무력감 /
의사표현을 분명히 못하거나 않함 / 친구들로부터 따돌림 당함 / 집중력 저하
학습의욕 저하 / 불안증 / 강박증 / 충동조절 능력 저하 (게임 중독, 술, 담배 등)

감청 코칭은 아직 나이가 어린 영유아들에게는 미리 심리적 면역력과 상처회복 능력을 키워줄 수 있고, 이미 문제가 나타난 아동과 청소년에게는 불안증, 강박증, 우울증, 대인관계 문제, 학습문제 등에 매우 뛰어난 치유효과가 있음이 검증되었습니다. 특별히 교회교육에서 교사나 학부모가 감정코칭을 통해 다음세대와 자녀들을 양육하게 될 때, 자녀들이 긍정적인 힘을 공급받게 되고, 더 나아가 크리스천 리더로써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감정코칭 세미나를 통해 교사나 학부모는 가트맨의 부모유형 진단 검사로 자신의 양육 방식을 알 수 있고, 감정 코칭 5단계를 배우고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